본문 바로가기
맛집

[마포] 공덕 대흥역 요수정 한식 이탈리안 비스트로

by 비노꾸 2023. 1. 31.

서강대 맛집 요수정 방문기(메뉴, 와인, 주차, 예약정보)입니다. 

 

요수정은

요수정 레스토랑
요수정

코리아 이탈리안을 표방하는 비스트로입니다. 경남 거창 출신의 셰프님께서 지역 특색을 반영하여 이탈리아 요리와 접목하여 요리를 해주십니다.

그날그날 신선한 재료를 수급하여 오마카세('믿고 맡김' 코스) 형식으로 요리해 주셔서 메뉴가 자주 변동이 됩니다. 

기존에는 서강대 쪽 아파트 상가에서 영업을 하셨는데,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하였습니다. 최근에 대흥역 가까운 곳으로 이전하시고 좀 더 깔끔한 모습으로 준비하셔서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요수정의 메뉴

 

 

요수정의 메뉴
요수정의 메뉴

 

요수정의 메뉴는 믿고 맡김 코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5만원입니다. 총 7개의 코스가 나오며 여전히 가격대비 훌륭한 음식을 내어주십니다.

 

요수정의 음식

 

마스카포네 치즈 두부

본격적인 코스 전에 애피타이저로 주문한 마스카포네 치즈 두부입니다. 직접 만든 두부에 올리브 오일과 트러플이 올려져 있어 식전에 화이트 와인과 함께 하기 좋았습니다.

참돔광어가 들어간 타르트

첫 코스는 참돔광어에 딸기가 들어간 타르트인데, 타르트의 크리스피 함이 재료들과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01
대삼치 뱃살회와 생대구

이날은 1m 삼치를 가지고 요리를 해주셨습니다. 삼치회와 올리브오일 트러플 소스의 조합은 훌륭했습니다.

이탈리아 살시치아와 브리오슈

개인적인 베스트 메뉴였습니다. 브리오슈가 너무 훌륭했고 살시치아와의 조합도 좋았습니다.

베이컨 토마토 생면파스타

 

요수정 육전

메인 코스인 육전입니다. 스테이크를 육전으로 해석하여 메쉬드 감자와 한국식 느낌의 소스와 함께 내어 주셨습니다.

슈톨렌

연초에 방문해서 디저트로는 슈톨렌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수정에서 따로 판매하는 솔티 카라멜 휘낭시에를 정말 좋아하는데(디저트 맛집) 이날은 빨리 품절이 되어서 아쉬웠습니다.

 

함께한 와인

 

요수정의 음식은 와인과 함께하면 궁합이 좋습니다. 콜키지 비용인 병당 1.5만원으로 훌륭해서 콜키지를 하셔도 좋습니다.

이날은 업장에서 판매하는 와인과 함께 페어링 하였습니다. 

Vignato

 

IPOGEO

요수정의 와인리스트는 주로 이탈리아의 내추럴 와인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이탈리아 화이트와 레드와인을 마셨습니다. 이탈리아 토착품종으로 만든 화이트 와인과 산지오베제로 만든 레드와인이었는데, 산뜻하고 라이트 해서 요수정 음식과 어울렸습니다.

요수정에서 콜키지를 하시는 경우 탄닌이 많고 바디감이 강한 와인보다는 오크 숙성을 자제하고 가벼운 느낌의 와인을 추천드립니다.

레드는 피노누아, 산지오베제를 화이트는 소비뇽블랑, 리슬링이 어울릴 것 같고 샴페인은 언제나 훌륭할 것 같습니다.

 

예약방법, 주차, 위치

 

요수정은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종종 다른 셰프님들과 콜라보도 진행하시는 것 같습니다. 

요수정의 외관

건물에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주차가 꼭 필요한 경우에는 요수정에 미리 연락하셔서 주차여부를 확인해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